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43

'2017 마마(MAMA) 인 홍콩', 올해의 가수상-앨범상' 방탄소년단과 엑소 각각 차지 (종합)

기사승인 2017.12.02  12:05:45

공유
default_news_ad2
   
 ⓒ 2017 마마(MAMA) 인 홍콩 방송화면 캡처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2017 MAMA (마마)' 가 '마마'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일,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인 홍콩(Mnet Asian Music Awards Hong Kong, 이하 '마마')’가 1일 케이블TV Mnet을 통해 전파를 탔다. 올해 홍콩에서 개최된 '마마'는 풍성한 라인업과 전에 볼 수 없던 인상적인 무대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대중들을 환호케했다. 

올해 '마마'에서 단연 돋보였던 것은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다.  다이나믹듀오와 엑소 첸은 '기다렸다가 가'로 시상식의 첫머리를 장식했고, 이어 다이나믹듀오와 갓세븐 잭슨, NCT127 마크, 몬스타엑스 주헌, 세븐틴 버논이 'N분의 1' 을 선보였다.

가수들 뿐만 아닐 배우들의 출연도 이목을 끌었는데, 호스트로 등장한 송중기는 능숙하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어 이영애, 권율, 안재현 등이 차례로 등장했다. 본격적인 시상이 이어지고, 수상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2017년 한 해 가장 화제가됐던 래퍼 중 한 명인 헤이즈는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부문에서 수상했고,  이어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수상의 영예는 밴드 혁오가 차지했다.

선미와 태민의 스페셜 스테이지는 마마가 끝난 후에도 큰 화제 몰이에 성공 중이다. 2017년 선미와 태민은 솔로로서의 입지를 다진 바 있다. 이들은 각자의 히트곡인 '가시나'와 '무브(MOVE)'를 선보이며 특유의 매력을 발산했다.

이어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은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이들은 수상소감을 통해 팬들과 뮤직비디오 감독에게 감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수상이 끝나고, 헤이즈와 볼빨간사춘기가 차례로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 2017 마마(MAMA) 인 홍콩 방송화면 캡처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부문에서는 다이나믹듀오와 엑소 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선미가 '베스트 스타일' 상을 수상했고, JYP 소속 보이그룹 '갓세븐'과 밴드 '데이식스'의 합동 공연이 이어졌다.

2부는 작곡가 히치하이커와 그룹 레드벨벳과 NCT127의 합동공연으로 시작됐다. 먼저 NCT127이 '일곱 번째 감각', '체리밤(Cherry Bomb)' 무대를 선보였다. 레드벨벳은 '피카부(Peek-A-Boo)', '빨간 맛'을, NCT127과 레드벨벳 멤버들은 히치하이커의 디제잉을 바탕으로 댄스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베스트 여자 그룹' 수상의 영예는 레드벨벳이었다. 수상방식이 눈길을 끌었는데, 정세운이 기타를 치면서 레드벨벳, 여자친구, 마마무 등 후보들의 곡을 부르며 수상자들을 소개했다.

레드카펫이 진행된 후에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홍콩' 부문 수상에 방탄소년단이 올랐고, 이 부문은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져 그 의미가 더 크다.

방탄소년단의 수상 이후에는 엑소가 무대에 올랐다. 엑소는 '전야', '코코밥(Ko Ko Bop)'을 차례로 선보였고, 멤버 카이는 솔로 퍼포먼스로 무대를 꾸몄다. 2부의 마지막 역시 엑소의 무대로 꾸며졌는데, 그들의 곡 '파워(Power)'를 선보이며 객석을 열광케 했다.

3부의 시작은 워너원. 이들은 '낫띵 위드 아웃 유(Nothing Without You)'를 선보이며3부으 문을 열었다. 이어 '뷰티풀(Beautiful)', '에너제틱(Energetic)', '나야나'를 차례로 선보였다. 이들의 무대가 마무리된 후 에일리의수상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의 무대도 단연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낫 투데이(Not Today)', 'DNA'를 선보이며 홍콩의 밤을 채웠다. 또 방탄소년단 멤버 RM, 슈가, 제이홉은 'BTS싸이퍼4'로 수준급 랩을 선보이기도 했다.

대망의 '올해의 가수상'은 방탄소년단 이었다. 이들은 팬클럽 '아미'에게 수상의 감사를 전했다. '올해의 앨범상' 시상자는 이영애였다. '올해의 앨범상' 수상의 영예는 엑소에게 돌아갔다. 이들 또한 소속사 관계자 및 팬클럽 '엑소엘'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하 '2017 MAMA (마마) in 홍콩' 수상자 명단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헤이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혁오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방탄소년단
▲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 다이나믹듀오, 첸(엑소)
▲ 베스트 스타일 = 선미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솔로 = 헤이즈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태민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볼빨간사춘기
▲ 뉴 아시안 아티스트 = NCT127
▲ 베스트 여자 그룹 = 레드벨벳
▲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홍콩 = 방탄소년단
▲ 베스트 OST = 에일리
▲ 월드퍼포머 = 갓세븐
▲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 = 막문위
▲ 베스트 남자 그룹 = 워너원
▲ 올해의 가수상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상 = 엑소

smallkite@mhnew.com

기사 댓글 0
펼치기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