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6일 오후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연극 '좋은 이웃'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 작품은 시골에 살며 문명을 접하지 못한 부부 '정기'(한윤춘)와 '경이'(조하영)가 문명을 떠나 시골 농가로 이사 온 예술가부부 '서진'(박윤희), '차련'(황세원)이 서로에게 문명의 대비를 느끼고, 그들의 욕망과 본능을 끌어내며 '이웃'의 진정한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다룬다. 2016 공연예술창작산실 우수 작품 선정작인 '좋은 이웃'은 7일부터 2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서진'을 맡은 박윤희 배우는 "연기 처음 시작할 때쯤에 선생님들이 나이를 먹을수록 연기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며 "요즘 그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새로운 작품을 만날 때마다 새로운 인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두렵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박윤희는 "또 이전에 했던 연기를 다시 하면 안 된다는 압박감 때문에 새로운 작품을 만나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며 "심리극이 어려웠다기보다는 새로운 작품이어서 어려웠고 굳이 하나를 찾아보면 내면적인 흐름보다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스킨십 장면들을 제대로 못 만들어냈다. 그래서 신체를 많이 쓰시는 선생님을 모셔서 도움을 받았다. 그런 것들이 부끄럽기도 하고 제일 어려웠던 부분이었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