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두산아트센터에서 연극 '비포 애프터'에 출연하는 배우 성수연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비포 애프터'는 지난해 두산아트센터 창작자육성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작품이다. 초연 당시 시의성 있는 주제의식과 개인에서 출발하여 사회문제로 확산한 극적 구성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2014년 세월호 사건 이후, 일상의 기억과 경험을 소재로 우리 삶과 사건의 관계를 보여준다. 이경성 연출은 동시대의 이슈를 통해 공간의 역사, 미디어, 몸 등을 탐구했다. 성수연 배우는 이 작품으로 대한민국연극대상 '신인연기상', 동아연극상 '유인촌신인연기상'을 받았다.
 
성수연 배우는 "연극을 계속한 이유는 살아가는 것이 덜 허무하게 느껴져서였다"며 "생활하면서 일상 속에 느껴온 것이 끝나버리는 것이 아니라, 몸에 남은 것이 작업을 통해 무언가 될 수 있는 게 배우였다. 그 삶 자체를 더 버틸 수 있게 한 이유였던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일상을 살아가면서, 내가 담고 기록하는 것을 어떤 형태든 작업으로 내놓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은 비단 크리에이티브 VaQi의 작가적 입장이나 배우로도 마찬가지이고, 다른 프로덕션에서 역할 연기를 할 때도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일상과 작업이 잘 되게끔 좋게 연결할 방법을 찾으며, 계속하고 싶다. '퉁쳐서' 말하자면 계속 늘었으면 좋겠다. 연기가 계속 늘면 좋겠고, 작업자의 시야가 확장되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