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6일 오후 연극 '불역쾌재'의 프레스콜이 LG아트센터에서 열렸다.

 
11월 6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하는 장우재 작·연출 '불역쾌재'는 2013년 '여기가 집이다'로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과 희곡상, 2014년 '환도열차'로 동아연극상 희곡상, 공연과 이론 작품상, 2015년 '햇빛샤워'로 차범석 희곡상과 김상열 연극상을 받으며 매해 화제작을 만들고 있는 이야기꾼 장우재의 신작이다. 조선시대 문인 성현이 쓴 기행문 '관동만유'에서 장우재 작·연출이 영감을 얻은 작품이다. 조선시대의 두 대감 '기지'와 '경숙'이 왕의 질문을 품고 금강산으로 떠나는 여정을 담았다.
 
'기지'를 연기한 오영수 배우는 "장우재 연출한테 출연 의뢰를 받고, 시나리오를 봤다"며 "'기지'라는 인물은 가장 정체된 이 사회에서 뚫고 나와야 하는 국민의 의식과 열망을 지향한다. 여기에 '경숙'도 지향하는 길이 있다. 양극화 현상이나 사회정치적 현상이 그렇다. 둘이 대립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의 지향점을 찾아가고자 한다. 오늘도 아침에 나오면서 느낀 것이 있다. 이 사회가 너무나도 어지러운데, 연극이 더욱 나은 사회를 구현하는 디딤돌이라고 본다. 관객이 작품을 보면서 좀 더 많은 느낌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