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TBC '청춘시대 2'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 2' 첫 회에 등장했던 '강이나(류화영)'의 핸드폰 비밀번호가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25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을 시작으로 어느덧 4회까지 방영된 '청춘시대 2', 매 회마다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20대 청춘들의 생각과 고민들을 반영하여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회차별 숨겨진 패러디 요소도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1회에서는 오랜만에 만난 '벨에포크' 5인방의 재회를 그렸고,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진명(한예리)'이 나오는 과정에서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의 '노 룩 패스' 패러디가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하지만, '노 룩 패스' 패러디만 등장한 것이 아니었다. 이나의 핸드폰 비밀번호가 '0416'이라는 점 또한 네티즌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극 중에서 이나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0416"이라며 언급했다. 참고로 0416는 지난 2014년 4월 16일에 벌어졌던 세월호 사건의 날짜와 동일했던 것. 이를 두고 네티즌은 '설마 이거 세월호 의미하는거니?', '청춘시대 2 소름돋는다', '이나가 그럼 세월호 생존자였던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청춘시대 2'는 외모부터 성격, 전공, 남자 취향, 연애 스타일까지 모두 다른 5명의 매력적인 청춘들이 셰어하우스 벨에포크에 모여 살며 벌어지는 청춘셰어라이프, 1년 후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11시 JTBC에서 방영된다.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