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의 정체성과 역할 그리고 현대미술의 가치를 시각화

▲ ⓒ국립현대미술관(MMCA)

[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의 홍보영상이 '2017 국제 비즈니스대상' 영상 부문(홍보 분야) 동상을 차지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올해로 14회를 맞는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의 홍보영상 부문에 '예술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킵니다(Art Changes Your Life)'를 출품하여 동상을 차지했다. 60여 개국, 총 3천 9백여 편의 작품이 경영, 기업,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인사관리, 신제품, IT, 웹사이트 등의 분야 등에서 겨뤘다.

이 홍보영상은 삶과 예술이 교감하는 장소로서 국립현대미술관의 정체성과 역할을 훌륭하게 시각화해 국립현대미술관의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보영상은 각자의 생각을 이끌어 내는 현대 미술의 특성처럼 시청자 스스로 생각하고 각자의 가치에 따라 답을 이끌어 내는 스토리텔링을 구현했다.

심사위원단은 국립현대미술관의 홍보영상에 대해 "흡입력이 매우 강하고 완성도가 높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는 스토리라인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2017년 IBA시상식은 10월 21일(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예정이며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국립현대미술관 홍보영상은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pplejuic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