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긍정의 자세를 통해 성공 인생을 달성할 수 있다는 체험적 행복지침서로 나온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가 출간됐다.

저자 긍정경영&미디어 컨설팅 대표 이인권은 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지낸 예술경영가이면서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행복 마스터, 성공강연가, 비전메이커'라는 수식어를 달며 폭넓게 활동을 해왔다.

이 대표는 책에서 참다운 '성공'의 가치를 알려주며 복잡한 현대사회의 일상 가운데 긍정경험지수를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평소 '긍정'이나 '성공'에 대한 생각과 체험을 저술하고픈 비전을 갖고 있었는데 가장 적절한 시기에 책을 내게 된 것 가체가 바로 긍정의 힘"이라고 밝혔다. 긍정에 대한 사유를 책으로 담아내기까지 과정도 긍정의 힘이 받쳐줬다는 얘기다.

오랫동안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해 오며 저자에게 따라붙는 부수적 직함들을 관류하는 핵심 키워드는 단연 긍정의 힘이다. 그것이 그를 출세는 아니지만 성공 인생으로 만든 마인드 파워였던 셈이다.

긍정의 힘에 대해 저자는 '합리적 사고와 판단력, 유연한 행동양식으로 객관적 호응을 받는 그런 기운'이라며 '개인의 환경과 여건에 가장 적합한 기회를 가져다주는 것이 바로 긍정의 작용'이라고 요약한다.

저자는 "긍정의 언어 습관은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일이 일어나도록 자신의 발현유전자를 작동시키게 된다"며 "결국 인생이 선순환으로 작용해 성공의 길로 안내 한다"고 덧붙인다.

그는 "긍정이 체화돼 있으면 설사 거창한 목표를 설정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적합한 성공의 기회가 온다. 그것은 출세와는 다르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무조건 최고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최선의 열정과 성심으로 인생에서 행복감을 누리며 성공했던 자신의 생각, 감각, 정서, 관점,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을 중심으로 35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인권 대표

한편, 저자 이인권 대표는 중앙일보를 시작으로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지냈으며 2003년에서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예술경영 리더십'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 '경쟁의 지혜' '석세스 패러다임' '예술 공연 매니지먼트'등 다수가 있다.

현재 긍정경영 & 미디어컨설팅 대표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 (사)상호존중과배려운동본부 문화예술위원장,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으로 있다.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