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이 국내 최대 소셜 기부 문화를 이끌며 공유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소셜기부플랫폼 '쉐어앤케어'의 "언니, 우리도 호랑이 보러 가면 안돼?"편을 지원한다. 이는 페이스북의 '착한공유'만으로 내 돈 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쉐어앤케어의 "언니, 우리도 호랑이 보러 가면 안돼?"편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돌봄을 위해 운영되는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아이들과 그 아이들 중 동물 사진이 꼭 보고 싶다는 아이들의 바람, 하지만 늘 재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아동센터 안타까운 상황이 담겨있다. 공유기부 목표금액은 1,000만원으로, 페이스북상에 위 내용을 공유하면 1,000원이 기부되며, 좋아요는 200원씩 기부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주관사 ENV커뮤니케이션 박기덕 대표는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삶의 영감을 주는 나비효과 같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고 전하며, "더는 아이들이 보지 못할 수 있는 멸종위기 동물들과의 신기한 체험, J. F. 케네디 전시까지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티켓을 선물하려 한다"고 공유캠페인 후원 동기를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포토아크' 프로젝트의 진정한 의미인 '희망메시지'를 함께 하고 싶다면, 쉐어앤케어의 착한공유와 전시회 본연의 응원캠페인 #세이브투게더 #함께해요 에 모두 관심을 가져보자. 
 

 

avin@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