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해피 데스데이'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해피 데스데이 개봉일
2017년 11월 8일 수요일

해피 데스데이 벨소리
'트리'의 무한 타임루프의 시작을 알리는 그녀의 핸드폰 벨소리에 대해 많은 이들이 찾는다. 원곡은 50센트의 'In Da Club'이고, 예고편 삽입곡으로도 사용되었다. 하지만 '해피 데스데이'는 최종적으로 이 곡을 자신들에게 맞게 변안하여 사용했다.
(그런데 그 벨소리는 대체 누가 바꿨을까?)

해피 데스데이 박나래
개그우먼 박나래가 영화 '해피 데스데이'를 패러디한 예고편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나래는 직접 '해피 데스데이' 속 살인마인 '베이비' 분장까지 하는 등 이번에도 남다른 개그감각을 뽐냈다.

해피 데스데이 스포 / 결말
범인은 언제나 그랬듯, 주인공 주변에 있는...

해피 데스데이 후기
타임루프 공포영화 '해피 데스데이'는 관객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고 있다. 먼저, 호평하는 쪽은 그동안 공포영화의 공식과도 같은 설정들이 하나하나 깨지면서 긴장감만 주는 게 아닌, 유쾌함과 재미를 유발하여 90분이 '순삭'되었을 정도로 빨리 지나갈 만큼 몰입감이 좋았다고 말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너무나 억지스런 전개와 일부 설명되지 않은 설정 등 식상해진 타임루프 소재를 또 이용했다는 점 때문에 혹평하는 이들 또한 제법 볼 수 있었다. 필자는 후자 쪽으로 10점 만점에 2점을 부여했다. 그만큼 신선함이 떨어졌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해피 데스데이 시사회
11월 2일 목요일 오후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해피 데스데이' 언론/배급 시사회가 있었다.

해피 데스데이 평점
(2017년 11월 12일 왓챠 기준) 3.3 / 5.0

 

해피 데스데이 개봉일
(2017년 11월 12일 기준) 504,919명

해피 데스데이 예고편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