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서규원(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 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1년 전, 먼저 아빠를 떠나보낸 소녀는 아빠의 유품에서 USB 하나를 발견한다.

 

먼저 하늘로 가신 아빠의 USB를 열어본 소녀는 가수가 되기로 한다. 대외적으로 외모가 드러나야 하는 연예 활동에 반감을 품고 반대했던 아빠이지만 딸이 출연했던 방송과 모델로 활동한 사진까지 항상 스크랩하여 고이고이 모아둔 것이었다.

 

이미 인스타와 페이스북에서 수만 명의 팬을 확보한 채비니는 많은 시간과 고된 연습 끝에 드디어 아빠에게 선물하는 노래 싱글앨범 ‘Dear Dad’를 세상에 내놓는다. 감미롭고 서정적인 이 노래는 멜로디 작곡과 작사에 랩 발라드 계의 보증수표 'PK헤만'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가창과 피처링에 휘성과 KCM 등의 내공 높은 보컬을 삼고초려 했던 PK헤만은 곡을 위해서 라인을 다시 그리고 결단력 있게 천재 R&B 보컬 ‘제이멜로우’의 음색을 선택한다.

 

채비니

 

 

4분에 가까운 채비니의 노래는 랩으로 소화되는 부분이 많지만 신인답지 않게 가사와 감정의 전달력이 훌륭하다는 전문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소녀 같은 귀여움과 베이글녀의 섹시함까지 겸비한 채비니는 오랜 모델 생활까지 뒷받침 되어 데뷔전에 벌써 국내 대표 실내스포츠 의류인 테일 업(Tail Up), 대형백화점 및 공항 면세점에 입점 되어있는 시나 앤 소모(Sina&Somo) 아이웨어의 전속 모델로 계약되었으며, 국내 최초격투기 만화작가 ‘노가드’의 연재 웹툰 ‘옥타군’ 의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캐릭터 초상권 전속계약까지 완료하였다. 채비니의 캐릭터가 프린팅되어 제작될 이 의류는 이미 해외업체에서 독점계약을 제시했을 정도로 유례없는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채비니

 

빅뱅,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동방신기 등이 소속되어 있는 일본의 대형음원 유통사 AVEX와 미국 애플사의 유통 회사인 아이튠즈와도 발매 계약을 체결한 채비니는 중국 쪽의 회사를 물색 중이며 태국, 베트남 등의 회사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라디오 공개방송과 CF 및 지면 광고 등으로 대중들을 찾아갈 예정이며 글로벌 소셜 뮤직 플랫폼인 디오션(DIOCIAN) 과 해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까지 진행 중이다.

 

Dear Dad - 채비니 앨범자켓

 

감미로운 선율의 슬프지만 아름다운 노래 ‘Dear Dad’는 13일 정오 12시부터 국내 전국 모든 유통사에서 동시 발매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