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잠실 학생체육관 개최

[문화뉴스 MHN 김현희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가 오는 10일부터 ‘KCC 2017 아시아-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를 개최한다. 아시아-퍼시픽 대학농구 챌린지 대회는 대학농구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국제적 긴장을 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창설된 대회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8월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대만, 러시아 대학선발팀과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팀 등 5개국 5팀이 참가하여 열전을 벌인다.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2주 앞두고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국내 고교/대학야구 중계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종합 스포츠 채널 IB SPORTS에서 단독 생중계 할 예정이다. IB SPORTS는 2016-2017 프로농구 1경기 독점 생중계를 한 바 있으며 최근 전국 생활 체육 유소년 농구 대회 겸 학생농구대회를 중계하는 등 프로-아마추어를 포함해 다양한 농구 대회 중계에 힘쓰고 있다.

 IB SPORTS 채널의 김정환 대표는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앞두고 마지막 전력 점검을 위하는 대회인 만큼, 각국 선수들의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와 탄탄한 조직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IB SPORTS에서는 10일(목) 오후 4시 필리핀 VS 타이완, 오후 6시 30분 대한민국 VS 러시아 경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대한민국팀 전경기 및 주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IB SPORTS는 KT olleh tv 채널 53번, SK Btv 채널 129번, LG U+tv 채널 62번, 위성방송 Skylife 채널 110번, CJ헬로비전(HD) 72번, CMB(HD) 101번, ABN 아름방송(HD) 61번 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올레tv 모바일, 옥수수 어플을 통해 휴대폰으로도 시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중계 일정은 IB SPORTS 홈페이지 (www.ibsports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 경기 중계방송과 관련한 캐스터 및 해설위원은 향후 발표될 예정이다.

김현희 기자, eugenephil@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