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 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Q .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Wherever, Addictive, Fatal”을 모토로 음악을 하는 VENIRUS(베니러스)입니다.

Q .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어렸을 때부터 가요를 많이 들으면서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 춤을 자연스레 시작하게 되었어요. 방송 댄스부터 시작해서 비보잉까지 접하게 되었는데 그때 힙합을 접하게 되면서 제 음악 취향을 알았어요. 그 후 고등학교 때 댄스 동아리와 힙합 동아리 활동을 하는데 제가 프로듀서 역할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고 제대로 해봐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건 작년 11월부터인 것 같아요.

Q . 음악 작업을 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나요?

주로 이야깃거리에서 얻어요. 제가 겪은 경험과 친구가 겪은 경험 또는 영화나 책, 음악 등을 통해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서 영감을 얻어요.

Q . 음악 작업을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는 3분 내외 짧은 이야기, 뮤지컬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작업을 시작해요. 주제에 대한 틀을 꼼꼼하게 생각하는 편이고요. 곡을 들었을 때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청자의 머릿속에 그려질 수 있도록 늘 신경 써요.

▲ [ PARADOX : CHAIR ]커버사진
Q . 이전 앨범과 이번 앨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사운드 클라우드에 발표한 이전 앨범 [PARADOX : CHAIR] 같은 경우는 첫 작품이라 제 스타일에 대한 방향성과 스펙트럼을 보여드렸어요. 이번 앨범인 [PARADOX : EFFECT]는 전자음악적인 요소들과 더다양한 소스들을 써서 트렌디한 사운드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 . 간단하게 새로운 앨범 소개 부탁드립니다.

8월 말에 공개하게 될 [PARADOX : EFFECT]는 저의 무료 앨범 [PARADOX]의 2번째 파트입니다. 곡의 주제와 곡의 순서들을 주의 깊게 생각해서 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저는 앨범마다 어떠한 요소들을 심어놓거든요.

Q .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이 있나요?

‘Airplane(Feat. K.vsh)’라는 곡이요. 처음 공개한 곡인데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피드백과 응원을 많이 받았어요. 뮤직비디오 크루에서 뮤직비디오 제작도 해주셨어요. 저를 많이 알리게 해준 고마운 곡이에요. 곡에 참여한 K.vsh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Q .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나 음악적 특색이 있나요?

영국 R&B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어요. 그래서 요즘에 영국 씬 R&B 음악을 자주 듣고있어요.

 

  
Q . 앞으로 진출하고 싶은 국가가 있나요?

영국이나 캐나다에 진출하고 싶네요. 그 나라만의 R&B 음악 느낌을 정말 좋아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한국에서 실력을 더 쌓고 열심히 해야죠.

Q .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번 연도 안에 무료 앨범 시리즈를 마칠 수 있도록 열심히 작업하고 있어요. 계속해서 연구하고 배워가면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저의 크루 ‘Mood Indigo’를 조만간 발표할 생각이에요. 전부 다 실력이 좋은 분들이라서 기대하셔도 좋을 거예요.

Q . 음악 활동 외에 관심 있는 활동이나 분야가 있나요?

Choreography에 관심이 있어요. 제가 프로듀싱한 곡에 맞춰서 댄서분들과 협업을 통해 안무를 만들고 영상을 연출해내면 정말 멋있을 것 같아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