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43

[주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즐기는 색다른 물놀이 '양주 장흥한옥수영장'

기사승인 2017.08.04  11:02:19

공유
default_news_ad2

[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주말 자녀를 동반한 가족 중심의 나들이가 늘고 있다. 야외에서 고기 굽는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보내면 어떨까.

   
▲ 양주_장흥에 위치한 한옥수영장 ©경기관광공사

양주 장흥한옥수영장은 얼마 전 한 TV 예능프로그램에서 고풍스러운 한옥을 배경으로 촬영된 수영장 장면이 방송되면서 이슈가 됐다.


이곳은 양주시 장흥에 위치한 한옥수영장. 주변의 웅장한 기와지붕의 한옥건물은 전통한옥 복원팀이 심혈을 기울여 지은 건물이고 바닥은 천연 옥으로 만들었으니 대형 풀장의 물빛은 제주도의 어느 해변이 떠오를 만큼 푸르다.

   
▲ 양주_장흥에 위치한 한옥수영장©경기관광공사

전통한옥과 수영장의 만남도 재미있지만 한옥수영장의 진짜 매력은 수영장 바로 옆에서 취사가 가능한 점이다. 수영장을 둘러싼 한옥 1층에 펼쳐진 평상들은 한 가족이 고기를 구워 점심을 먹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 아이들이 낮잠을 자도 좋을 만큼 널찍하다.

2층은 황토방에 TV, 에어컨, 밥솥 등 가전제품은 물론, 주방과 화장실을 갖춘 한옥방갈로다. 수영장 방향으로 넓은 툇마루가 있고 테라스에 파라솔 테이블이 있어서 더욱 편하게 고기를 굽고 밥상을 차릴 수 있다. 미처 장을 보지 못했어도 아무 문제없다. 이곳 매점에서 삼겹살과 식재료를 판매하며 휴대용 가스버너, 불 판, 돗자리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한다.


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322-60
이용시간: 10:00~18:00
 

 

ad42
기사 댓글 0
펼치기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