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DIOCIAN] 고독 속에 진실함을 뱉는 뮤지션, 董誉元(Dong Yu Yuan)
"네 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할머니와 생활을 했어요. 그래서인지 성격이 내성적이게 되었는데, 고등학교에 들어가 친구들, 가족들로부터 고립되면서, 그때부터 음악을 통해 제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제 매력은 진실성이에요. 친구에게도, 생활에도, 음악에도 진실하게 대해요."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ㄴ안녕하세요! 저는 1991년 3월 8일 중국 샨시성 시앤양에서 태어난, 중국 남자 뮤지션 董誉元(Dong Yu Yuan)이라고 합니다. 2014년 여름에 베이징으로 와서 음악의 길에 들어섰고, 음반사에서 아티스트 매니저부터 시작해, 제 음반을 발매하고, 제 음악의 길에서 약간의 성공을 이루는 동시에, 다른 음악의 꿈을 꾸는 뮤지션들의 성공을 도왔습니다.

음악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네 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할머니와 생활을 했어요. 그래서인지 성격이 내성적이게 되었는데, 고등학교에 들어가 친구들, 가족들로부터 고립되면서, 그때부터 음악을 통해 제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 董誉元(Dong Yu Yuan)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ㄴ색깔로 말하자면 녹색인 것 같아요. 저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를 좋아해요. 

활동명에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ㄴ저희 아버지가 만드셨어요. ‘명예를 위한 싸움’이라는 뜻이에요.

자신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ㄴ제 매력은 진실성이에요. 친구에게도, 생활에도, 음악에도 진실하게 대해요.

어디서 주로 음악적 영감을 받나요?
ㄴ일상에서의 깨달음이나, 삶의 태도, 사랑에 대한 감정이나 영화를 보면서도 영감을 얻어요.

이번 앨범 소개 부탁 드립니다.
ㄴ최신 앨범은 저의 데뷔 앨범이에요. 3-4년이 걸렸는데, 저의 학창 시절의 추억을 담았어요. 우리 마음에는 잊을 수 없는 청춘과 꿈과 우리와 함께한 이름들이 있죠. 어떤 것은 추억이 되었고, 어떤 것은 영원한 것을 우리는 모두 깊이 새기고 있죠. 

나에게 음악이란?
ㄴ내면의 세계를 토로하는 것. 바로 제 입으로 누군가에게 저의 생각을 이야기해주는 것이에요.

음악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을 때와 가장 힘들었을 때는 언제인가요?
ㄴ가장 좋을 때는 음악을 만들 때요. 나를 표현하는 것이니까요. 가장 힘들 때는, 음악을 발매했는데 몇 친구들이 좋아하지 않을 때에요.

아티스트로서 로망이나 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제 노래 한 곡이 여러 언어의 버전으로 나오는 거에요.

▲ 董誉元(Dong Yu Yuan)

앞으로 어떤 뮤지션이 되고 싶나요? 
ㄴ저는 음악 시인이 되고 싶어요. 저는 일상의 깨달음, 삶의 태도, 사랑에 대한 심리 등을 모두음악 음악에 담아내고 싶어요.

앞으로의 계획/ 목표는 무엇인가요?
ㄴ올해 하반기에는 3-5개의 노래를 발매하고, 작품을 만들고, 내년에 활동과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에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