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연극 '하카나'의 연습실은 어떤 모습일까?

2월 3일부터 3월 5일까지 동양예술극장 3관에서 공연되는 연극 '하카나'가 연습실을 공개했다.

요코우치 켄스케가 쓴 작품을 김영록 프로듀서와 극단 시월이 만들어낸 연극 '하카나'는 2010년 초연, 2012년 재연을 거쳐 2017년 오랜만에 삼연에 오른다.

연극 '하카나'는 노름의 여신에게 총애받는 천하의 노름꾼 '스즈지로'가 적귀에게 돈 대신 절세미인 '하카나'를 얻게 되며 벌어진 일을 다뤘다. '하카나'를 얻은 '스즈지로'가 노름의 여신과 멀어지고, 스님 '묘해'와 도박으로 눈을 잃었던 '조로마사' 등과 엮이며 급기야는 돈도 잃고 '하카나'를 도박판에 올리게 되는 과정을 연습실 사진첩에서 만나보자.

   
 ▲ 천하의 도박꾼 '스즈지로'는 도박판에서 연전연승이다.
   
 ▲ 그 이유는 바로 노름의 여신에게 총애를 받기 때문.
   
 ▲ 사람이 아닌 적귀를 상대로도 도박에서 이긴 '스즈지로'는 한 여인을 얻게 된다.
   
 ▲ 바로 시체를 찢어 만든 몸에 아기의 영혼을 집어넣은 절세미인 '하카나'.
   
 ▲ 100일이 지나기 전 그녀를 안으면 물이 된다는 이야기에 곤란하던 '스즈지로'는
   
 ▲ '하카나'를 인간답게 만들어주겠다는 스님 '묘해'에게 내기에 져 그녀를 맡긴다.
   
 ▲ 점점 성장하는 '하카나'와 달리 '스즈지로'는 도박에서 계속 지며 거지가 되고,
   
 ▲ '조로마사'에게 수를 쓰다 걸린다.
   
 ▲ 과거 자신과 똑같이 한쪽 눈을 잃어야 한다는 '조로마사'는 '스즈지로'를 두들겨 패고,
   
 ▲ 그런 그들의 사이에 '하카나'가 가로막는다.
   
 ▲ '하카나'와 '스즈지로'는 과연 어떻게 될까?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