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7일 오후 창작 뮤지컬 '더 언더독'의 프레스콜이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열렸다.

 
2017년 2월 26일까지 공연하는 '더 언더독'은 그간 공연계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유기견'을 소재로 해, 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인간 세상을 그려냈다. 진돗개 '진', 군견 세퍼트 '중사', 강아지 공장의 모견 마르티스 '마티' 등 각자의 사연을 가진 반려견들이 모여 있는 유기견 보호소에서 겪는 이야기를 그들의 시선으로 보여준다. SBS 'TV 동물농장'의 '더 언더독'을 본 제작진이 4년간의 작품 개발과 대본 작업 끝에 완성했다.
 
"'할배'가 죽는 장면에 많은 관객이 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관객들이 어떤 것을 보고 갔으면 좋겠나?"라는 질문에 정찬우(오른쪽)는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내 장면을 연출해주신 분에게 감사드린다"며 "내가 볼 땐, 생명의 소중함이라고 생각한다. 유기견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 사회, 나라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형균(왼쪽)은 "이 공연이 끝날 때까지 캐릭터를 고민하고 연구해야 한다"며 "'할배' 캐릭터를 구현하기 위해, 시각장애인으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얻었다. 어디를 특별히 찾아가기보단, 관심을 두고 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을 만나 뵙게 됐다. 그쪽에도 관심을 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라기보다 미묘한 차이이지만, 물리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것이 있다. 그래서 관객들과 배우로 무대에서 만날 때, 한순간도 어긋나지 않고, 집중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