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 한문화진흥협회

[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지난 26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가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한복모델"이라는 주제로 전국 지역 본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후보들 중 진선미를 겨루는 결선 자리였다.  

▲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 한문화진흥협회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일반적인 미인을 뽑는 다른 한복모델 선발대회와 달리 1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한복을 사랑하는 자로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모델을 뽑는 대회로 전 국민 한복 입기 운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 한문화진흥협회

이번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진' 이수완, '선' 장서경, '미' 채정은이 선발되었으며, 이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포토제닉상 등에 다수의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 2017년도 진·선·미 수상자들과 2018년도 진·선·미 수상자들 ⓒ 한문화진흥협회

선발된 모델 전원은 한문화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국제문화행사에 참가하여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세계의상페스티벌 등 세계 문화교류 패션쇼에 참가하여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으로 국가 이미지 증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기사

▲ 개회식에 참여한 주한 대사들 ⓒ 한문화진흥협회

특히 미얀마, 라트비아, 루마니아, 유럽연합, 키르기즈, 이집트, 콜롬비아, 이라크 대사를 비롯하여 20개국 30여명의 주한외교사절단이 참석하여 대회의 품격을 높여 주었고, 참석한 외교사절단은 전 국민 한복 입기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며, 아울러 자국의 전통의상과 한복의 문화교류 행사 개최를 희망했다.

▲ 개회사를 하는 한문화진흥협회 정재민 회장 ⓒ 한문화진흥협회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총연출한 이번 대회 심사는 함은정, 한진희, 최숙헌, 조은아 디자이너를 비롯하여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공정한 심사를 했고,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 더블유타임즈(W-TIMES), 정화예술대학교, (주)루시드프로모, (주)바이칼네이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통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수상자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applejuice@mhnew.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