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2018년 항공업계 대규모 채용 신호탄이 켜졌다. 상반기 국내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 채용과 아시아나항공 채용과 카타르항공, 루프트한자항공, KLM네덜란드항공 등 외국항공사 한국인승무원채용 진행되며 객실승무원 대거 채용이 예상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류전형 결과가 나온 현재, 많은 지원자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아시아나 서류면접 경우, 다른 항공사에 비해 서류합격률이 높지 않은 편이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만 한다. 이번 금호아시아나 비합격생의 경우, 여름쯤 예상되는 중반기공채를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보인 국내 저비용항공사(이하 LCC) 진에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 항공사들은 올해 성장세를 보이며 2018년 중반기, 하반기 채용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 중 캐빈승무원 지망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자소서와 면접방식의 변화로 새로운 인재를 선발하려는 시도를 보이며, 이에 따라 승무원 준비생들은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승무원과외 등의 1:1 개인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통해 체계적인 면접방법으로 준비하고 있다.

크루팩토리강남본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아시아나항공 1차채용에서 크루팩토리 아시아나항공 면접 완성과정 수강생들이 서류전형 대거 합격을 했고, 빠르게 진행되는 1차 실무면접을 완벽하게 준비해야만한다. 또 해마다 객실승무원 채용이 높은 경쟁률을 갱신하고 있어, 경쟁력을 갖춘 지원자가 되기 위해서는 정형화된 답변이나 뻔한 답변이 아닌 진솔하고 간결한 답변을 준비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크루팩토리에서는 최근 항공사 트렌드와 동향, 그리고 합격생들의 평균 스펙과 면접전략에 대해 반영하여 합리적인 승무원학원비용(수강료)로 다가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중반기 2차채용 대비 집중클래스‘를 개설했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은 8명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승무원과외로, 개별적으로 세세하게 일대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정규반 수업 외에 무료스터디와 보충수업도 제공하고 있어, 커리큘럼과 교육시간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 본인에게 맞는 일대일 관리시스템을 제공, 합격할 때 까지 추가비용이 없어 합리적인 수강료로 준비 가능 하다.

강남크루팩토리 합격생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원내 최고 ‘SKY TEAM'은 정규과정 외 별도의 고강도 트레이닝을 실시함으로써 객관적이고 날카로운 피드백을 제공해 보다 빠른 합격의 지름길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스카이팀 기준 15년도 합격률 95%, 16년도 75% 17년도 72%의 합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높은 합격률을 이루겠다는 포부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중반기채용 집중대비반 가능성진단, 및 이미지체크를 원한다면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서울강남점, 인천점) 사이트 및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